1800-6147
월~금 9:00~18:00(공휴일제외)
제1조(목적)
① 이 약관은 주식회사 허브에이치알(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전자출결서비스, 전자통지서비스 및 민방위사이버교육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대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서비스"란 회사가 단말기(PC, 스마트폰,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를 통해 대원과 관리자에게 제공하는 교육 출결, 민방위사이버교육, 이수증 출력 등 당사에서 제공하는 민방위 관련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서비스기관”이란 회사와 지방자치단체간에 체결된 계약에 근거하여 본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는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말합니다.
③ “서비스이용가입”이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기관의 승낙을 요청하고 서비스기관은 이를 허용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④ “대원”이란 서비스기관에 법률적, 행정적으로 민방위 대원으로 등록되어 있고 “서비스이용가입”이 완료된 자를 말합니다.
⑤ “관리자” 서비스기관에 근무하는 각 시군구 및 읍면동의 민방위 업무를 담당하고 이를 운영 및 관리해 나갈 의무가 있는 공무원 또는 직장 민방위 담당자를 말합니다.
⑥ “온라인교육시스템” 이란 행정안전부 민방위 업무 지침에 따라 3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에게 제공되는 온라인 교육을 말합니다.
⑦ “민방위교육시스템”이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웹 기반의 온라인 플랫폼을 말합니다.
⑧ “전자출결시스템”이란 행정안전부 민방위 업무 지침에 따라 1~2년차 민방위 대원에게 제공되는 집합 교육을 위한 출결확인 절차를 말합니다
⑨ “전자통지서”란 「민방위기본법」 제24조제1항에서 규정한 전자문서화 된 민방위 통지서를 말합니다.
제3조(서비스이용가입 및 계약의 체결)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기관에 속한 대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서비스기관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기관이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이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를 전자적 방식으로 제출한 후 서비스기관이 다음 각 호의 요건을 확인하여 해당 대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가입을 원하는 대원은 「민방위기본법」 제18조에서 규정한 민방위대상(20세가되는 해부터 40세가 되는 해의 대한민국 국민인 남성)이어야 하며, 전자적 장치(PC, 휴대전화, 태블릿 등)를 보유하여야 합니다.
2. 대원은 반드시 본인의 명의로 가입, 신청, 동의하여야 하며, 본인확인기관 등을 통하여 서비스기관이 실시하는 본인확인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3. 대원은 본인확인이 제한되는 경우 주민등록 등에 대한 정보를 유선 상담을 통해 확인한 결과 기관 소속의 대원임이 증명되어야 합니다.
4. 본 항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하며, 충족하지 아니하는 대원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거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대원은 서비스의 본인확인 등 절차를 거쳐서 가입이 완료 된 경우 이 약관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구성)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다만,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의 범위 및 이용가능범위는 이용자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1. 민방위 집합교육 출결 확인 및 조회
2. 민방위 사이버교육 수강
3. 민방위교육(집합, 사이버교육) 이수 정보 조회
4. 민방위교육(집합, 사이버교육) 이수증 저장 및 출력
5.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에 따라 공인전자문서 중계자의 시스템을 이용한 전자문서 제공
② 회사는 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 수시로 서비스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적용 일자를 홈페이지 공지사항,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관리자와 대원에게 공지합니다.
제5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대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한다. 대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결과를 전달한다.
제6조(대원의 의무)
① 대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민방위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이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신청 시 허위 사실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 기타의 방법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3. 여하한 방법으로 회사가 정상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탈취, 저장, 공개 또는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4. 회사의 지식재산권, 제3자의 지짓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동의 없이 대원 또는 제3자의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에 관하여 이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양수도하는 행위
5. 관리자를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 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6. 기타 범죄 또는 법령이 금지하는 행위와 관련되었다고 의심받을 수 있는 일체의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회사의 서비스를 해킹하거나 해킹에 이용하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대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서비스기관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③ 대원은 반드시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전자적 장치(PC, 휴대전화, 태블릿 등)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는 방법으로 하여금 타인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에 위반으로 인한 책임은 대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본인확인 및 인증방법)
①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본인확인 및 인증 방법은 각 메뉴에 따라 휴대전화 인증, 아이핀 인증 등 공인된 본인인증기관을 통한 방법이 이용됩니다.
② 대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 가입 단계에서 본인확인 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휴대폰번호가 등록됩니다.
③ 대원은 등록된 휴대폰번호를 대리 운영을 목적으로 타인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됩니다. 대원은 휴대폰번호 변경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8조(서비스 이용내역의 보존)
① 서비스기관은 대원이 이용한 서비스의 내용(교육 출결, 교육 이수 기록 등)을 관리자가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업무에 반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 개인정보와 관계된 서비스 이용 기록은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계 법령과 서비스기관이 공개한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따라 처리, 보존, 삭제됩니다.
제9조(전자통지서 송?수신의 효력)
① 전자통지서(전자문서)의 송수신에 대한 효력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6조 및 제7조를 적용합니다.
② 전자통지서의 송신 확인은 민방위사이버교육 위탁업체 정보처리시스템에 발송일시와 내용이 입력되었을 경우 통지서 발송이 확인 된 것으로 봅니다.
③ 전자통지서의 수신 확인은 전자통지서 수신 동의 시 대원 본인이 지정한 핸드폰에 수신된 경우 통지서를 확인한 것으로 합니다.
제10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
① 서비스기관은 대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처리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각 그 하위 법령에 정하는 사항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서비스기관은 대원의 개인 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보호, 위탁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의 구체적인 내용을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규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서비스 웹페이지 등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제11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기관 및 상위행정기관에서 서비스 중지를 요청한 경우
2. 기관이 정한 서비스 제공 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회사 또는 연계 본인인증기관 등의 설비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5.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6.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기관 및 상위행정기관의 명령으로 인한 서비스기관별 또는 전체서비스를 일시정지 또는 정지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회사는 대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사는 대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회사는 대원 간 또는 대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된다.
제13조(지식재산권)
① 서비스와 관련된 일체의 지식재산권은 회사에게 속합니다
② 대원은 본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가공, 제공, 판매 등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14조(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민방위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① 다만,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홈피이지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제15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대원 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① 회사와 대원 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한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5년 1월 2일부터 시행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즉시 적용되며 기타 계약과 관련한 사항은 계약만료일 까지 적용한다.